Home > FAQ  
 

■ 예이존, 크릭앤리버코리아와 MOU 체결

날짜 : 2012-04-10 | 조회수 : 12,064

 

예이존(YEIZON Project), 크릭앤리버코리아와 MOU체결

 

 

이효리, 소녀시대, 빅뱅의 승리, 서인영 등 국내 유명 가수들과 프로듀싱, 작곡, 피처링 등 여러가지 음악 활동을 함께 한 실력파 멤버들로 구성된 예이존 프로젝트가 크릭앤리버코리아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예이존 프로젝트가 크리에이터 겸 아티스트로서 국내 온, 오프라인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 사업과 신규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예이존 프로젝트의 멤버는 래퍼, 프로듀서, 보컬리스트, 퍼커셔니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뮤지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미 대중음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이다. 하지만 이들은 틀에 갇히지 않는 자유로운 음악세계를 펼쳐보고자 2011년 초 홈페이지 및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음원을 공개하며 활동을 개시했다. 완성된 음악 뿐 아니라 음원 소스까지 비상업적 용도의 또 다른 창작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방하고 공유해 음악 뿐만 아니라 비디오, 아트웍, 텍스트 등 새로운 2차, 3차 창작물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장려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창작물을 또 다시 홈페이지 등에서 공유하고 있다.

 

크릭앤리버코리아 한 관계자는 "예이존 프로젝트와의 MOU 체결을 통해 아티스트들이 자신들에 맞는 색깔과 가치관으로 크리에이티브한 활동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국내 모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콘텐츠의 가치를 인정받고 보장받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리에이터 전문 에이전시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크릭앤리버코리아와 앞날이 기대되는 예이존 프로젝트와의 MOU 체결로 어떤 크리에이티브한 일들이 벌어질지 많은 크리에이터와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이존 홈페이지 - http://yeizon.com

 

작성: 크릭앤리버코리아 홍보팀

이전글 ■ KBS 수요기획 <또 하나의 한류, 한국만화의 힘>

다음글 ■ 구직자, 청년실업을 해결하기 위해 가능한 공약을 내세운 후보에게 한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