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AQ  
 

■ KBS 수요기획 <또 하나의 한류, 한국만화의 힘>

날짜 : 2012-04-04 | 조회수 : 12,511

해외 K-cartoon 열풍, 머지않아 곧

 

 

한때 아이들이나 보는 저급장르라고 평가됐던 만화는 최근 새로운 하드웨어와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다양한 OSMU상품의 원천으로 활용되는 등 많은 변화를 하고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이 제작되는 것은 이제 더 이상 놀라울 일이 아니다. 또한, 만화가 아닌 다른 장르의 작품을 만화로 제작하는 사례도 종종 볼 수 있다. 이제 그러한 만화라는 분야가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 여러나라로 뻗어나가기 위한 도약을 시작하고 있다.

 

㈜크릭앤리버코리아는 브라질 제작사 아바꽈르와 공동제작을 통해 오늘날 한국만화 시장과 한국만화가 세계로 진출하기 위한 경쟁력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하였고, 4() 오후 11 40KSB 1TV 수요기획에서 또 하나의 한류, 한국 만화의 힘이라는 주제로 방영될 예정이다.

 

또 하나의 한류, 한국 만화의 힘다큐멘터리에서는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다양한 한국의 콘텐츠 중 만화에 집중하여 한국만화 현장을 움직이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한국만화가 가진 경쟁력, 변화의 기로에 놓여있는 한국만화의 현주소와 발전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기획,제작에 참여했던 크릭앤리버코리아 한 관계자는 다큐멘터리를 기획하고 제작하면서 오늘날 한국만화는 세계로 진출하기 위한 충분한 가능성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시장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크릭앤리버코리아 또한 만화가를 포함한 크리에이터 전문 에이전시로서 그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여러 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크릭앤리버코리아는 이번과 같이 다양한 콘텐츠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사업 이외에도 해외법인 CREEK&RIVER JAPAN, CREEK&RIVER CHINA와 협력하여 각 나라의 원작을 구입, 판매하는 사업과 만화콘텐츠를 활용한 공연사업도 계획하고 있어, 다양한 OSMU의 원천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방송 보러가기 클릭

 

작성:크릭앤리버코리아 홍보팀

 

 

 

이전글 ■ 신입사원, 첫 급여로 뭐하시나?

다음글 ■ 예이존, 크릭앤리버코리아와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