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AQ  
 

■ 김정일 사후를 그린 웹툰 스틸레인, 일본에서 연재되다!!

날짜 : 2012-03-13 | 조회수 : 13,833

김정일 사후를 그린 웹툰 스틸레인, 일본에서 연재되다!!

 

김정일 전 국방위원장의 사후세계를 그린 웹툰 스틸레인을 일본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다.

 

스틸레인을 기획개발 투자한 크릭앤리버스토리에 따르면, 3 2일부터 일본 소학관 계열의 웹툰 만화 사이트 클럽 선데이에서 스틸레인이 연재되었다고 밝혔다.

 

소년선데이로 유명한 일본 잡지에서 만든 웹툰 사이트 클럽선데이에 한국 만화 웹툰이 연재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실존인물의 사후라는 스토리 특성과 잘 짜여진 구성으로 스틸레인은 이미 벌써부터 일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스틸레인을 기획,개발 투자한 ()크릭앤리버스토리는 스틸레인이 일본에 연재되는 것은 한국에서 제작되는 콘텐츠의 새로운 한류열풍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 면에서 굉장한 의의가 있다. 크릭앤리버스토리는 앞으로도 영화 제작을 위한 목적으로 만화, 시나리오, 소설 등의 원작을 기획하는데 적극 개발할 뿐만 아니라 해외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향후 OSMU를 통한 2차 산업으로의 발전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연재했던 웹툰 스틸레인은 한반도 전쟁에 관한 밀리터리물로서 김 위원장이 죽고 난 이후 발생하는 군사 문제를 소재로 다뤄 실제로 김정일이 죽은 시점과 맞닿아 이슈가 되었다.

 

스틸레인은 일본에서의 반응을 보고, 일본판 도서도 발간 할 예정이다. ‘스틸레인이 일본 네티즌 사이에서 얼마나 인기를 끌게 될 것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작성:크릭앤리버코리아 홍보팀

 

이전글 ■ 재직자 47.8% 가장 가슴 설렜을 때는 첫 직장 입사 첫날!

다음글 ■ 화이트데이, 종이학 접어주고 명품백 바라는 여자 꼴불견 1위